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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걸린시간 45분…
숙련자가하면 10분 정도만에 한다는데
아무래도 공구가 알맞게 있어야 작업이 극적으로 쉬워진다.
본인은 평소에 공구를 임팩드릴 외엔 아무것도 갖고있지 않아서
급히 다이소에서 라챗렌치와 관절 비트를 구매.
앞 바퀴는 기존 체결되어있는 순정 캡(?)을 헤라 등의 리무버로 제거 후 보관, 머드가드를 대고 블루아머에서 동봉해준 육각 피스를 스패너나 렌치로 체결하면 그만이라 작업이 쉬웠고
뒷 바퀴가 문제였다.
휠이 19인치라 휠하우스 공간이 너무너무 좁아서 관절로도 체결이 쉽지 않았다. 구멍 맞추는데도 시간을 많이 잡아먹었다.
아무튼 뒷 바퀴는 원래 박혀있던 순정피스를 재사용하면 된다.
관절을 장착한 임팩드릴로 작업이 가능하다면 뒷 바퀴가 앞 바퀴보다 더 쉬웠을텐데
양쪽 피스 2개씩 총 4개밖에 체결을 안해서 더더욱 쉬웠을텐데
다이소 관절의 최대각도가 너무 컸기 때문에 뒷 바퀴가 더 어려웠다.
제일 힘듦이 예상되었던 앞 바퀴 두 짝은 10분만에 끝냈고
쉽게 생각했던 뒷 바퀴 두 짝은 30분이 넘게 소요됐다.
블루아머 머드가드가 다른 제품에 비해 설치가 쉬운게 장점인듯 하다. 때문인지 금액이 너무 비싸서 구매하기 전에 고민을 많이 했지만 막상 DIY를 성공적으로 끝내보니 상당히 만족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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