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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교과서 익히기 1 본문

Unity & C# 📂

유니티 교과서 익히기 1

인표몬 2024. 11. 25. 13:34

GPT를 활용하여 유니티를 다루기엔 한계와 불편함이 있어

유니티 관련 도서 중

"그림으로 이해하고 만들면서 익히는 유니티 교과서 개정7판"

이라는 책을 구매하였다.

 

 

어디서 사야 저렴할까 일단 네이버에 검색부터 해보았다.

최저가에 알라딘 스마트 스토어가 있길래 더 이상의 가격 비교는 굳이 하지 않고 바로 구매했다.

정가는 33,000원인데 29,700원에 샀다.

 

사실 내가 유니티를 배우는 이유는 게임제작에 관심이 있기도 하지만 3D 시뮬레이션을 위함이다.

대부분의 유니티 책은 게임 제작을 기반으로 다루는데 이 책도 마찬가지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을 차근차근 알려주는 책을 골랐던 것이다.

C#의 기본부터 유니티의 기본을 배우기에 좋을 것 같아 선택했다.

 

 

이제 기본적인 비주얼 스튜디오를 활용한 C# 언어를 기초부터 배우기 시작.

데이터형의 종류와 대입, 초기화 등을 배웠다.

float height1 = 160.5f;

 

라는 것은

float 라는 데이터형을 height1 이라는 이름으로 변수를 선언하는 동작이다.

float height1; 까지만 작성하면 변수를 선언하고 끝이지만

동시에 값을 대입하려면

float height1 = 160.5f; 와 같이 값을 초기화 할 수 있다는 것도 배웠다.

 

여기까진 쉽게 따라했으나 그다음 if else 조건문까지 들어갔지만

머릿속에 바로바로 입력되는 편은 아닌듯 하여 복습을 겸하면서 천천히 배워나가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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